모바일/안드로이드
도형 및 소리 출력
다오__
2025. 2. 27. 21:22
Canvas
- 액티비티가 실행되는 화면에서 도형을 그리기 위한 도화지 역할
- View클래스 내부에 정의되어 있고, onMeasure, onDraw 메서드를 재정의 하여 도형을 구릴 수 있다.
- 이러한 방식을 CumstomView를 정의하여 사용한다고 표현한다.
drawPoint | 좌표에 점을 찍는다 |
drawLine | 좌표에 선을 그린다. 시작좌표, 끝좌표 |
drawCircle | 좌표에 원을 그린다. |
drawRect | 좌표에 사각형을 그린다. |
drawText | 좌표에 텍스트를 그린다. |
drawColor | 해당 캔버스 바탕 색상을 지정한다. |
Paint
- 그리기에 대한 속성 정보를 가지는 객체
- 캔버스에 그림을 그릴때, 어떤 형태로(굵기, 스타일 등), 어떤 색상으로 그릴지를 지정한다.
setColor | |
setTextSize | |
setAntiAlias | 도형이나 글꼴이 주변 배경과 부드럽게 어울리도록 하는 기법 |
setStrokeCap | 선 끝 모양을 지정. Paint.Cap.ROUND Paint.Cap.SQUARE 등 |
setStrokeWidth | 테두리 선이나 직선의 굵기를 지정 |
setStyle | 사각형이나 원처럼 내부가 채워진 도형을 그릴때 속성을 지정 FILL 내부만 STROKE 테두리만 FILL_AND_STROKE 둘다 채움 |
setStrokeJoin | 도형을 구성하는 테두리와 내부가 만나는 모서리를 표현하는 방식 Paint.Join.MITTER Paint.Join.BEVEL Paint.Join.ROUND |
메시지 알림
Toast
- 화면에 일시적으로 나타나는 메시지
makeText 메서드는 내부에 표시되는 문자열을 정의 한다.
makeText(콘텍스트, 메시지내용, 출력시간)
버튼에 리스너를 붙혀서 토스트를 출력 해볼 수 있다.
소리 알림
- 소리 파일은 res/raw 폴더에 저장하고 JAVA 코드에서 참조하여 사용한다.
SoundPool
- 소리 파일이 raw 폴더에 저장되므로 해당 파일은 ID는 R.raw.id의 형식으로 정의된다.
객체 생성자 SoundPool(스트림 개수, 스트림 타입, 음질, 0(Default)
load(Context, 파일 리소스 ID, 우선순위)
play(사운드 ID, 왼쪽 볼륨, 오른쪽 볼륨, 우선순위, 반복횟수, 재생속도)
AudoiManager
- 출력 장비와 오디오를 관리하는 역할
- 시스템에서 기본 제공하는 오디오 파일을 사용할 수 있다